스페인 패배 델 보스케 감독 “우리가 네덜란드보다 잘했는데… 골만 부족할 뿐”

스페인 패배 델 보스케 감독 “우리가 네덜란드보다 잘했는데… 골만 부족할 뿐”

입력 2015-04-01 09:18
수정 2018-05-14 16:3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비센테 델 보스케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네덜란드에 지고도 내용은 스페인이 더 좋았다고 자신했다.

델 보스케 감독은 31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아레나에서 열린 네덜란드와의 평가전을 마치고서 “우리가 경기를 지배했고 경기 내용도 네덜란드보다 좋았다”면서 “골만 부족했다”고 평가했다.

스페인은 전반 13분 스테판 데 브리(라치오), 전반 16분 다비 크라센(아약스)에게 연속 골을 내주고 0-2로 무릎 꿇었다.

스페인은 슈팅에서 13-7로 네덜란드보다 앞섰지만 골을 보지 못했다.

델 보스케 감독은 “대표팀이 경기에서 긍정적인 면을 보였다”며 “경기 초반 잘못된 점은 있었고 마무리 능력이 부족하긴 했다”고 총평했다.

2008년 유럽축구선수권,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2012년 유럽축구선수권을 제패하고 세계 축구 최정상을 지킨 스페인은 지난해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하며 자존심을 구겼다. 최근 A매치에서도 11경기 가운데 6경기를 지며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델 보스케 감독은 “우리 팀에는 훌륭한 선수들이 많아서 지는 데 익숙해지진 않을 것”이라며 “누구도 패배를 좋아하진 않는다”고 자신했다.

그를 향해 쏟아지는 비판에 대해서는 “그렇게 놀랍진 않다”며 “강팀에서는 사람들이 균열을 찾으려 들지 않을 것”이라며 비판을 당연하다고 인정했다.

이어 “우리는 완전히 잘못되진 않았다”며 “평가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지만 좋은 선수들이 있다”며 부진을 떨쳐낼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