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등 유통

정혜정 작 ‘끝섬’(VER.2). ACC재단 제공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재단, 사장 김명규)이 창·제작한 미디어아트 콘텐츠가 전국 주요 문화기관에 유통되며 관람객과 만나고 있다. ACC재단은 올해 미디어아트 협력 전시 기관 공모를 통해 총 11개 기관을 선정, 콘텐츠 유통을 본격화했다.
작품은 각 전시 기관의 공간과 조건에 맞춰 재구성돼 전시된다. 5월부터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완주 복합문화지구 누에, 대구섬유박물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외벽, 서울 동대문 답십리영화미디어아트센터, 정읍시립미술관 등 6곳에서 ACC 콘텐츠가 공개됐다.
이달에도 새 전시가 이어진다. 오는 15일 청송문화관광재단에서는 ‘그 너머의 공간으로의 초대’, ‘루덴스토피아’ 등 두 작품이 전시되며, 23일에는 강릉시립미술관 솔올에서 정혜정 작가의 ‘끝섬’(VER.2), ‘아주 짧은 시간 동안 지속하는 색들’, ‘불과 얼음의 노래’, ‘고사리 걸음’ 등 4편이 관람객을 만날 예정이다.
김명규 ACC재단 사장은 “ACC의 창·제작 콘텐츠가 전국으로 확산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미디어아트 콘텐츠 유통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CC재단은 그간 축적한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간 문화 격차 해소와 창작 기반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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