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누리예산 반영 몇달분?…경기의회 야당 ‘고심’

유치원 누리예산 반영 몇달분?…경기의회 야당 ‘고심’

입력 2016-01-26 16:36
수정 2016-01-26 16: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경기도의회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유치원 누리과정(만 3∼5세 무상보육) 예산을 편성하기로 한발 물러선 가운데 몇개월분을 반영할지 논의를 거듭하고 있다.

유보금으로 돌려놓은 1년치 유치원 누리과정 예산(4천929억원)을 도교육청의 원안대로 모두 반영할 경우 한 푼도 편성하지 않은 어린이집과 형평성 문제가 제기된다.

여기에 남경필 지사가 준예산으로 2개월분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 910억원을 집행한 데다 어린이집 누리과정은 중앙정부 책임이라는 대의명분도 지켜야 하기 때문이다.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의 한 관계자는 26일 “남 지사가 어린이집 2개월분을 교부했고 서울시의회는 3월 신학기 전까지 유치원 2개월분 편성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에 맞춰 경기도도 2개월분을 편성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4·13 총선을 앞두고 누리과정 이슈를 이어가며 정부를 압박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민주당 대표단 다른 관계자는 “4.13 총선이 끝난 뒤 5월에 추경을 위한 19대 국회의 마지막 회기가 예정돼 있다. 유보통합(유아교육·보육 통합)이 논의될 가능성이 크고 이때 어린이집 누리과정 예산이 편성되도록 해야 한다”며 “이에 따라 4개월분을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남 지사가 어린이집 2개월분을 집행했다고 유치원 2개월분을 편성하는 것은 모양새도 좋지 않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김현삼 대표는 27일 대표단과 교육위원 연석회의를 열어 몇개월분의 유치원 누리과정 예산을 반영할지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유치원 누리과정 예산 반영분을 포함한 도교육청 수정예산안을 28일 예정된 원포인트 임시회에서 처리할 방침이다.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강동구 가래여울변 한강 산책로 조성 이어 자연친화 쉼터 조성 본격화

‘강동엄마’ 박춘선 시의원(강동3, 국민의힘)이 장마가 소강상태를 보인 지난 21일 미래한강본부 담당자들과 함께 강동구 가래여울 한강변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지난 산책로 조성 이후 변모된 현장을 살피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가래여울 한강변은 상수원보호구역이자 생태경관보존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상당 기간 방치되어 있었다. 그러나 박 의원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주민들이 산책하고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해 나가는 중이다. 이날 박 의원은 현장점검에서 새로 교체된 막구조 파고라와 산책로 주변 수목 정비 및 6월 1차 풀베기와 가지치기 작업 상황을 살펴보고, 이어서 7월 중 실시될 2차 풀베기 일정까지 꼼꼼히 챙겨봤다. 박 의원은 관계자들과 함께 장마로 훼손된 잔디와 생태교란식물 제거, 편의시설 보강 등 세부적인 관리 개선책을 논의하며 가래여울 한강변을 “방치된 공간에서 시민들이 사랑하는 쉼터로 만드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적극 행정을 펼칠 것을 주문했다. 이날 현장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두 가지 사업을 집중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올해 7월부터 9월까지는 간이 피크닉장을 조성하여 ▲평의자 4~5개와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토사 유출을
thumbnail - ‘강동엄마’ 박춘선 서울시의원, 강동구 가래여울변 한강 산책로 조성 이어 자연친화 쉼터 조성 본격화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