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 대체할 서울시 새 브랜드 기다려요

‘하이서울’ 대체할 서울시 새 브랜드 기다려요

입력 2015-10-25 14:53
수정 2015-10-25 14: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28일 선포식 앞두고 시민 응원 메시지 모집

서울시민이 직접 고르는 서울의 새 브랜드가 28일 서울광장에서 발표된다.

서울시는 ‘하이서울’을 대신할 새 브랜드 선포식에 앞서 시민의 응원 영상과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28일 현장투표 대상이 되는 최종 후보 브랜드는 총 3가지로 공존을 강조한 ‘I.SEOUL.U(나와 너의 서울)’, 역동성을 강조한 ‘Seouling(서울링)’, 친근함을 표시한 ‘Seoulmate(서울메이트)’다.

시민이 보내준 영상과 메시지는 서울시청 신청사 외벽 시민게시판 전광판에서 표출된다. 참여할 시민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서울시’를 찾아 친구를 맺은 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한편, 선포식 당일에는 아이돌그룹 레드벨벳, AOA(에이오에이), 방탄소년단, 탑독이 출연하는 한류스타 콘서트도 열린다.

구미경 서울시의원,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에서 기획경제위원회 역할 알기 쉽게 소개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2)은 지난 22일 성동구 숭신초등학교에서 진행된 ‘EBS 찾아가는 서울시의회 퀴즈쇼 해통소통 탐험대’ 녹화에 출연해, 초등학생들과 함께 서울시 예산과 경제정책을 주제로 퀴즈를 풀며, 기획경제위원회의 역할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해통소통 탐험대’는 서울시의회와 EBS가 공동 기획한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임위원회별로 1명의 의원이 직접 출연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퀴즈와 대화를 통해 서울시의회 상임위의 기능을 쉽게 전달하고자 마련된 체험형 의정 프로그램이다. 이날 구 의원은 서울시 예산의 편성과 집행 과정, 정책 우선순위 결정, 투자 및 일자리 창출 등 시정 전반을 조정하는 기획경제위원회의 주요 기능을 설명했다. 특히 서울시의 살림을 어떻게 계획하고 운영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기획경제위원회의 핵심 과제임을 강조하며, 실생활과 연결된 사례를 통해 개념을 쉽게 전달했다. 현장에 함께한 초등학생들은 퀴즈마다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정답을 외치며 열띤 분위기를 만들었고, 구미경 의원은 각 문제에 친절한 해설을 덧붙이며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구 의원은 “예산이나 정책이라는 단어가 어
thumbnail - 구미경 서울시의원,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에서 기획경제위원회 역할 알기 쉽게 소개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