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독산동 군부대에 주상복합 1236가구 건립

서울 독산동 군부대에 주상복합 1236가구 건립

입력 2014-10-01 00:00
수정 2014-10-01 13: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시는 지난달 30일 건축위원회를 열어 금천구 독산동 군부대 특별계획구역에 1천236가구 규모의 주상복합을 건립하는 사업 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1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서울 독산동 군부대에 주상복합 1236가구 건립
서울 독산동 군부대에 주상복합 1236가구 건립 서울시가 독산동 군부대에 건립하는 1236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투시도. 서울시는 지난달 30일 건축위원회를 열고 금천구 독산동 군부대 특별계획구역에 1236가구 규모의 주상복합을 건립하는 사업 계획안을 통과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 제공
사업 대상지는 시흥대로와 가깝고 주변에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 금천구청, 독산초, 두산초, 가산중이 있다.

이곳에는 최고 46층 높이의 공동주택 6개 동과 부대복리시설, 판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동주택으로는 전용면적 59㎡A형 492가구, 59㎡B형 250가구, 84㎡형 494가구가 건립된다.

부대복리시설로는 작은 도서관, 헬스장,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경로당이 들어선다.

착공은 올 연말, 준공은 2018년 6월로 예정됐다.

시는 공공성을 고려해 대규모 중앙광장과 최상층 개방을 위한 전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도록 했다.

아울러 친환경 건축물과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신재생에너지 시설 마련 등도 사업 조건으로 내세웠다.

구미경 서울시의원,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에서 기획경제위원회 역할 알기 쉽게 소개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속 구미경 의원(국민의힘, 성동2)은 지난 22일 성동구 숭신초등학교에서 진행된 ‘EBS 찾아가는 서울시의회 퀴즈쇼 해통소통 탐험대’ 녹화에 출연해, 초등학생들과 함께 서울시 예산과 경제정책을 주제로 퀴즈를 풀며, 기획경제위원회의 역할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해통소통 탐험대’는 서울시의회와 EBS가 공동 기획한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상임위원회별로 1명의 의원이 직접 출연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퀴즈와 대화를 통해 서울시의회 상임위의 기능을 쉽게 전달하고자 마련된 체험형 의정 프로그램이다. 이날 구 의원은 서울시 예산의 편성과 집행 과정, 정책 우선순위 결정, 투자 및 일자리 창출 등 시정 전반을 조정하는 기획경제위원회의 주요 기능을 설명했다. 특히 서울시의 살림을 어떻게 계획하고 운영하는지를 살펴보는 것이 기획경제위원회의 핵심 과제임을 강조하며, 실생활과 연결된 사례를 통해 개념을 쉽게 전달했다. 현장에 함께한 초등학생들은 퀴즈마다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정답을 외치며 열띤 분위기를 만들었고, 구미경 의원은 각 문제에 친절한 해설을 덧붙이며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구 의원은 “예산이나 정책이라는 단어가 어
thumbnail - 구미경 서울시의원, 어린이 대상 의정 교육에서 기획경제위원회 역할 알기 쉽게 소개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