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처자 의혹 설정 스님, 유전자검사용 세포 채취

은처자 의혹 설정 스님, 유전자검사용 세포 채취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8-07 11:23
수정 2018-08-07 11:3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친딸이 있다는 의혹을 받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7일 서울의대 법의학교실에서 유전자검사를 위한 구강 점막세포를 채취 받고 있다. 2018.8.7  대한불교조계종 제공
친딸이 있다는 의혹을 받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7일 서울의대 법의학교실에서 유전자검사를 위한 구강 점막세포를 채취 받고 있다. 2018.8.7
대한불교조계종 제공
친딸이 있다는 의혹을 받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이 7일 유전자검사를 위한 세포를 채취했다.

조계종은 설정 스님이 서울중앙지방법원 제25민사부로부터 유전자 감정일을 지정받고 이날 오전 서울의대 법의학교실에서 구강 점막세포를 채취했다고 밝혔다.

설정 스님은 지난해 총무원장 선거 당시 숨겨놓은 아내와 딸이 있다는 은처자 의혹을 제기한 불교닷컴 이석만 대표를 상대로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진행 중이다.

이날 세포 채취는 관련 재판 과정에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이뤄진 것이다.

그동안 설정 스님은 “유전자검사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친자 의혹을 해명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설정 스님의 친딸이라는 의혹이 있는 전 모 씨의 행방이 확인되지 않아 실제 유전자검사를 통해 의혹이 풀릴지는 미지수다.

설정 스님은 지난달 27일 기자회견을 열어 “종도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여 조속히 진퇴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교구본사주지협의회는 설정 스님이 중앙종회가 열리는 오는 16일까지 퇴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김기덕 서울시의원, 서울월드컵 23주년 기념축제 개최 공로…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감사패’ 수상

김기덕 서울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마포4)은 2025년 6월 7일, 마포구 주민 3000여 명이 2002월드컵 축구 개최지 서울월드컵경기장 옆 평화의 광장에 운집해 웃음을 더한 월드컵 23주년 기념 대한민국 방송코미디언 희극페스티벌 ‘다시 웃자! 대한민국’ 축제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 30일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가 후원하고 (사)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와 대한민국희극제조직위원회가 주최·주관한 이번 기념축제 행사는 2002년 월드컵 4강 신화의 함성을 이뤄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과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개최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80~90년대 ‘유머 1번지’로 대한민국을 웃겼던 김학래, 심형래, 임하룡, 엄용수 등 스타 개그맨들의 총출동과, 인기 가수들이 함께해 흥겨움이 배가 된 행사로서, 축제에 참석한 대다수의 주민에게 과거의 월드컵 재현과 추억을 공유하고, 지금의 일상에 웃음을 더했다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힌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측은, 이날 김기덕 의원의 공로 사유로, 올해 ▲마포구 축제 개최를 위한 서울 시비 예산 확보는 물론, ▲단순 공연을 넘어 2002월드컵 성공을 기념하는 가
thumbnail - 김기덕 서울시의원, 서울월드컵 23주년 기념축제 개최 공로…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 ‘감사패’ 수상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