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송의 진화... 드럼치는 곰+밴드 아즈버드 뮤직비디오 공개

CM송의 진화... 드럼치는 곰+밴드 아즈버드 뮤직비디오 공개

입력 2016-06-27 14:28
수정 2016-06-27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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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월간 간때문이야
대웅제약 월간 간때문이야
최근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의 문화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친근하게 접하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마케팅에 접목함으로써 소비자와의 벽을 허물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함이다.

제 10회 서울재즈페스터벌 2016의 ‘하이네켄 하우스’, 카페드롭탑과 시인 하상욱의 콜라보레이션, 서울 및 경기지역 10개 매장에 신진 예술가 작품을 전시한 탐앤탐스의 ‘갤러리탐’ 등은 이러한 문화 마케팅을 통한 소비자들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뤄낸 사례라고 볼 수 있다.

제약회사 대웅제약도 이러한 트렌드에 합류했다. 회사모델인 가수 윤종신이 진행하는 ‘월간 윤종신’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얻어 ‘월간 간때문이야’를 기획한 것. ‘간때문이야’는 CM송으로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려진 곡이다.

대웅제약은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이미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간때문이야’를 매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번 달 ‘월간 간때문이야’는 KBS2TV 탑밴드에 출연했던 밴드 아즈버스가 재해석한 버전의 뮤직비디오를 지난 10일 공개했다.

아즈버스는 기존 간때문이야를 파워풀하게 편곡, 허스키하고 매력적인 보컬의 목소리로 전달해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 우루사의 캐릭터인 곰이 드럼을 연주하는 콘셉트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대웅제약 송혜민 우루사 PM은 “최근 마케팅의 성패는 소비자와 얼마나 소통하고 관심을 이끌어내는지에 달렸다”며 “월간 간때문이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재미와 기대를 줄 예정이며 앞으로도 국내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진행될 월간 간때문이야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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