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디스플레이 개발 이병호 교수

3D 디스플레이 개발 이병호 교수

입력 2013-04-30 00:00
수정 2013-04-30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리랑TV의 데일리 종합 정보 구성프로그램 ‘코리아 투데이’는 30일 오전 7시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인 과학자, 이병호 교수 편을 방송한다.

이 교수는 2012년 ‘안경 없이 볼 수 있는 3차원(3D) 디스플레이’를 개발해 영국 BBC, 미국 NBC방송 등으로부터 “할리우드가 원하는 궁극적 목표”라는 찬사를 받았다. 제임스 캐머런 감독의 영화 ‘아바타’가 전 세계적으로 크게 흥행한 이후 할리우드에서 3D 영화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3D 디스플레이도 함께 발달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이 교수는 한국 기업체들과 손잡고 스마트폰, TV 등에 안경 없이 보는 3D 디스플레이를 접목시키는 연구를 진행 중이다. 한국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이 교수의 3D 이야기를 들어본다.



2013-04-30 2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