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의 저가 항공사 ‘노르웨지안 에어’ 고객이 불만 사항을 시(詩)로 적어 전달하자 항공사 역시 시로 답했다.
페이스북 이용자 거스 돌딩은 티켓 이름을 ‘빌’에서 ‘윌리엄’으로 바꾸는 데 120유로(약 15만 8000원)의 벌금을 물린다는 항공사 방침에 항의하기 위해 시를 적어 보냈다. 항공사는 자신이 이름 변경을 요청하기 몇 시간 전에 운항 스케줄을 멋대로 변경해 고객들은 다른 비행편을 이용할 수도, 무료로 환불받을 수도 없었다며 고객이 이름을 바꾸는 정도는 공짜로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루 뒤 돌딩은 항공사의 답장을 받았는데 벌금은 받지 않겠으며 사과한다는 내용의 멋진 시구였다. 가장 돋보이는 표현은 ‘때로는 전망이 흐릿할 때도 있는 법이거든’이라고 영국 BBC는 9일(현지시간) 소개했다. 어설프게 한글로 옮기기보다 원문의 음미하자고 그냥 옮겨 싣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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