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여경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러시아 여경’ ’러시아 여경 유니폼’
러시아 여경의 지나치게(?) 섹시한 제복이 온라인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최근 인터넷 게시판에서는 ‘러시아 여경들의 미니스커트’라는 제목과 함께 관련 사진이 소개됐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긴 머리에 짧은 미니스커트에 하이힐을 착용한 여성들의 모습이가 담겨져 있다.사진 속 주인공들은 일반인이 아닌 바로 러시아 여경들이다. 이들은 몸에 밀착된 제복으로 몸매를 한껏 드러내고 있다. 특히 짧은 미니스커트 때문에 각선미가 적나라하게 보인다.
지난 24일 러시아 모스크바 타임스 보도에 의하면 러시아 내무차관은 경찰 내부 책임자들에게 러시아 여경들의 복장을 점검하고 규정에 맞는 복장을 착용토록 지시하는 한편, 러시아 여경들의 짧은 스커트 착용은 러시아 내무부의 권위와 경찰에 대한 신뢰를 저하시킨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러시아 내무차관의 지시에 대해 러시아 경찰노조 위원장은 “러시아 여경들이 짧은 스커트를 입는 것 때문에 비난받을 이유가 없다”고 말하며 “젊은 여성이 짧은 치마을 입는 것은 당연하다”고 반박했다.
러시아 여경 유니폼 소식에 네티즌들은 “러시아 여경, 유니폼이 너무 짧긴 하다”, “러시아 여경, 모든 여경이 저런 유니폼을 소화할 수 있는 것은 아닐 텐데”, “러시아 여경, 러시아에서 체포당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