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 떠가는 유람선이 7일 인터넷 주요 검색어로 등장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하늘에 떠가는 유람선’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이 올라왔기 때문이다.
해당 동영상은 영국 웨일스 북동부에 있는 폰트치실트 수도교(Pontcysyllte Aqueduct)다. 폰트치실트 수도교는 영국에서 가장 높고 긴 수로다. 디강 위의 협곡을 가로지르는 다리로 높이 38m, 너비 3.4m, 길이 300m에 이른다. 1805년 건축가이자 엔지니어인 토마스 텔포드가 제작한 산업혁명기의 선도적인 걸작이자 기념비적인 금속 건축물로 평가받는다.
하늘에 떠가는 유람선 영상에 대해 네티즌들은 “하늘에 떠가는 유람선, 사진만 봐도 속이 울렁거린다”, “하늘에 떠가는 유람선 우리나라에도 만들면 인기 있을 듯”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