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단신]

[재테크 단신]

입력 2022-01-05 17:30
수정 2022-01-06 00:5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주식 서비스 사전예약 수수료 무료

카카오페이증권이 이달 말 국내 주식, 미국 주식, ETF(상장지수펀드) 투자가 가능한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자들에게 이달 중순부터 주식 서비스를 순차 공개한다. 사전 예약 시에는 오는 4월 30일까지 수수료 무료 혜택도 제공한다. 한국·미국 주식 거래수수료를 비롯해 미국 주식거래에 대한 환전수수료까지 모두 무료다. 카카오페이 앱의 ‘금융팁’ 탭 상단의 배너를 선택하거나 카카오페이 앱 또는 카카오톡의 ‘혜택’ 탭 상단의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평생동행 종신보험 2201 출시

한화생명이 생애주기에 따라 변하는 고객의 소득 수준과 보장 수요에 맞춰 보장 내용 일부 변경이 가능한 ‘한화생명 평생동행 종신보험 2201’을 출시했다. 주계약은 해지환급금 일부지급형(납입기간 중 50%)으로 구성해 표준형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5~76세다. 만 40세, 20년납, 해지환급금 보증형, 주계약 가입금액 5000만원 가입 기준 월 보험료는 남성 14만 9000원, 여성 13만 7000원이다.

●연말정산 간편인증 서비스 확대

KB국민은행이 모바일 홈택스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간편인증 서비스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PC에서만 가능했지만 오는 15일부터는 모바일로도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2021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정부24, 청약홈 등 공공서비스 52개에 도입돼 간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령층 디지털금융 역량 강화 협약

서준오 서울시의원, 공릉1단지 주거위생 개선 시범사업 직접 참여

서울시의회 서준오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4)이 지난 25일 SH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공사)의 ‘주거위생 개선 시범사업’ 첫 대상지인 노원구 공릉1단지아파트를 찾아 저장강박 의심세대 거주환경 개선과 특별 소독에 직접 참여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공릉1단지 임대단지 내 일부 저장강박 의심세대로 인하여, 인접 거주 세대 및 공용공간 위생이 불량해진다는 민원이 다수 발생함에 따라 SH공사에서 예산을 투입하여 진행했다. 공릉1동 주민센터 및 지역사회 자원봉사자 약 15명과 함께 서준오 의원, 그리고 공릉동을 지역구로 둔 오금란 의원(더불어민주당·노원2)이 구슬땀을 흘렸다.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공릉1단지 아파트는 1994년 12월에 입주한 총 1395세대가 거주하는 SH공사의 영구임대 아파트이다. 지어진 지 30년이 되어 주거환경이 열악한 상태인 탓도 있지만, 일부 저장강박 의심세대의 세대 내 과다한 적치물과 소독거부로 인한 해충 발생, 번식이 주변 주민들을 힘들게 하고 있었다. 서 의원은 매주 일요일, 우원식 국회의장(서울노원구갑)과 함께 노원구 3곳에서 현장민원실을 운영 중인데, 공릉1단지 방역이 필요하다는 민원도 여기에서 접수되었다. 유사한 민원이 지속
thumbnail - 서준오 서울시의원, 공릉1단지 주거위생 개선 시범사업 직접 참여

신한카드가 디지털 취약계층인 고령층의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해 서울시50플러스재단, 사단법인 피치마켓과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신한카드는 고령층의 디지털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콘텐츠를 지원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피치마켓이 운영하는 ‘금융 멘토’가 고령층을 1대1로 교육하거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할 때 활용될 예정이다.
2022-01-06 2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