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골든라이프 뱅킹’은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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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의 ‘골든라이프 뱅킹’은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40~50세 이상 중장년 고객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한번에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 금융서비스는 물론 여행·쇼핑·건강 정보까지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시니어 전용 모바일 플랫폼이다.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기존 KB스타뱅킹 앱으로 접속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간편 조회·이체 ▲대표상품 소개 ▲여행 ▲쇼핑 ▲시니어광장 등이 있다. 특히 ‘시니어 광장’에서는 건강, 뷰티, 여가, 공연 등 중장년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조회·이체 메뉴를 전면에 배치하고, 화면 글씨체도 보기 편하게 키웠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KB골든라이프’를 친구로 설정하면 모바일 앱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아도 건강식단 정보 등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모바일 환경이 낯선 시니어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모바일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도록 ‘골든라이프 뱅킹’을 출시했다”면서 “앞으로 문화·여행 등 시니어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7-02-23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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