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불당 정석프라자 4차’가 롯데시네마 입점 확정에 이어 지하 1층 유럽풍의 푸드스테이션과 지상 2층 영캐주얼 브랜드 입점이 확정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천안 시청과 체육공원 맞은편에 위치한 천안 신불당 지구의 핵심 상권에 위치한 ‘천안 불당 정석프라자 4차’는 연면적 약 21,500제곱미터 지하4층~ 지상 10층 규모로 작년 11월에 착공했다. (주)정석과 분양대행사의 철저한 사전 MD기획으로 지상 7~10층 롯데시네마와 지하1층 푸드스테이션, 지상 2층 영캐주얼 브랜드 입점이 확정됐다.
사업지인 불당신도시는 약 12,000세대의 배후수요 및 인근 삼성디스플레이 단지, 산업단지, 성성지구와 구 불당 상권까지 품은 탄탄한 입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때문에 천안 신불당 상권으로 상가 공급이 집중되면서 일부 입지가 좋지 않은 상가는 공실이 발생하기도 했으나 작년 이후 상가 공급이 대부분 마무리되면서 공실이 해소되고 있는 중이다.
신불당 정석프라자 4차 투시도 출처=시행사 ㈜정석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신불당 정석프라자 4차 투시도 출처=시행사 ㈜정석
‘천안 불당 정석프라자 4차’는 포화상태인 신불당 상권 상가 공급 속에서 핵심위치를 선점한 입지 경쟁력과 합리적인 분양가와 롯데시네마라는 키테넌트 유치로 현재 1층 스포츠, 아웃도어 브랜드와 3~6층 병원, 학원도 입점 협의가 진행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