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짜리 케이크, 없어서 못 팔아요” 호텔 매출 효자 된 ‘크리스마스 곰인형’

“30만원짜리 케이크, 없어서 못 팔아요” 호텔 매출 효자 된 ‘크리스마스 곰인형’

이정수 기자
이정수 기자
입력 2024-12-24 07:21
수정 2024-12-24 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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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미선이 호텔신라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신라 베어즈 위스퍼’를 먹기 위해 케이크 커팅칼로 자르고 있다. 유튜브 채널 ‘마미선’ 캡처
박미선이 호텔신라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신라 베어즈 위스퍼’를 먹기 위해 케이크 커팅칼로 자르고 있다. 유튜브 채널 ‘마미선’ 캡처


크리스마스를 맞아 호텔신라가 내놓은 30만원짜리 곰인형 모양 케이크가 판매 수량을 늘렸음에도 예약이 조기마감된 것으로 전해졌다. 다른 호텔들이 출시한 한정판 곰인형 캐릭터 상품들도 크리스마스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는 자체 캐릭터인 ‘신라베어’ 모양을 케이크로 재현한 ‘신라 베어즈 위스퍼’를 최근 크리스마스 케이크 4종 중 하나로 선보였다. 4종 중 2번째로 비싼 이 케이크는 최고가인 40만원짜리 ‘더 테이스트 오브 럭셔리’보다도 인기가 높았다고 한다.

코미디언 박미선도 지난 18일 유튜브 채널 ‘마미선’에 ‘30만원짜리 신라호텔 곰돌이 케이크 최초 공개’라는 제목을 영상을 통해 케이크를 맛본 후기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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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미선이 호텔신라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신라 베어즈 위스퍼’를 먹기 위해 케이크 커팅칼로 자르고 있다. 유튜브 채널 ‘마미선’ 캡처
박미선이 호텔신라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신라 베어즈 위스퍼’를 먹기 위해 케이크 커팅칼로 자르고 있다. 유튜브 채널 ‘마미선’ 캡처


박미선은 “너무 예쁘다”면서도 “인형 모양 케이크는 항상 고민이 된다. 머리부터 잘라야 할지 팔부터 잘라야 할지 다리부터 잘라야 할지”라고 말했다.

그는 곰인형 각 부위별로 서로 다른 6가지 맛이 들어가 있다는 제작진의 말에 케이크 커팅칼을 이용해 ‘해체쇼’를 시작했다.

박미선은 케이크 맛을 본 후 머리 부분은 “진한 다크초콜릿 맛”, 바닐라크림이 들어간 팔 부분은 “머리보다 좀 더 부드럽다”, 초코볼이 들어 있는 다리 부분은 “크런키가 씹히는 맛이 난다” 등 후기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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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라호텔이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인 케이크 4종 중 30만원짜리 곰인형 모양 케이크. 호텔신라 제공
서울신라호텔이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인 케이크 4종 중 30만원짜리 곰인형 모양 케이크. 호텔신라 제공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와 ‘도어맨 베어’ 인형 등으로 장식한 트리를 호텔 로비에 선보였다.

이같은 크리스마스 장식 이후 호텔 자체 브랜드(PB) 상품 매출은 지난달 기준 전년 동월 대비 20% 증가했다. 특히 트리에 있는 도어맨 베어 열쇠고리는 2차 재입고까지 진행되고 있다고 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매년 테디베어뮤지엄과 제작해 선보이는 한정판 크리스마스 곰인형으로 유명하다. 올해는 지난달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9배나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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