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철강부문 공정 일원화
현대제철이 계열사인 현대하이스코와의 합병을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합병이 마무리되면 현대제철은 쇳물부터 열연·냉연 강판으로 이어지는 공정을 일원화한 일관제철소의 위상을 갖추게 된다.이날 현대제철 이사회는 다음달 28일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오는 7월 1일까지 합병을 마무리하는 현대하이스코 합병안을 결의했다. 합병 비율은 1대0.8577이다. 현대제철이 신주를 발행해 현대하이스코 주주에게 1주당 현대제철 주식 0.8577주를 교부하는 방식이다.
현대제철이 합병을 결정한 현대하이스코는 현재 9개국 13곳에서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공장 인근에 냉연강판을 가공하는 스틸서비스센터(SSC)를 운영 중이다. 강관과 자동차 경량화 사업도 병행해 자산 규모는 2조 5000억원, 매출액은 4조 2000억원이다. 현대차그룹의 철강 부문은 현대제철이 용광로에서 쇳물을 뽑아 열연강판을 만들면 현대하이스코가 이를 자동차용 냉연강판으로 가공하는 식으로 운영됐다. 2013년 12월 현대제철은 현대하이스코의 냉연사업본부를 인수한 바 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5-04-09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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