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CEO들,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통해 정보 습득”

“국내 CEO들,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통해 정보 습득”

입력 2013-07-03 00:00
수정 2013-07-03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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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은 지식과 정보 활용에 있어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경영전문지 월간현대경영(이사장 변형윤 서울대 명예교수)은 3일 100대 기업 CEO 2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들이 지식과 정보를 얻는 창구는 온라인(32.5%)보다 오프라인(67.5%)이 훨씬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들 CEO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미디어로는 37.2%가 신문을 꼽았고 이어 인터넷(25.5%), 책(23.3%), 스마트폰(7%), 잡지 및 전문지(7%) 순이었다.

조사에 답한 CEO의 연간 평균 독서량은 30권, 영화 감상은 8회, 음악회 및 연극 등 공연 관람 5회, 미술관 및 박물관 관람 4회로 조사됐다.

존경하는 인물로 이순신 장군을 꼽은 CEO가 3명으로 가장 많았고, 박정희 전 대통령, 정주영 전 현대그룹 명예회장, 스티브 잡스 애플 창업자를 든 CEO가 각각 2명씩이었다.

가장 좋아하는 소설가는 박경리(3명), 이문열(2명) 등이었고, 가장 좋아하는 음악가는 베토벤(3명)과 모차르트(3명)를 들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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