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브랜드 불황때 효자역할 톡톡

장수브랜드 불황때 효자역할 톡톡

입력 2012-08-21 00:00
수정 2012-08-21 0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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낯익은 상품 소비경향 나타나…‘30년이상짜리’ 매출 22% 증가

불황일수록 ‘장수 브랜드’가 업계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가 좋지 않을 때 검증되지 않은 신상품보다 익숙한 상품을 구매하려는 소비 경향을 반영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마트는 지난 1일부터 19일까지 출시된 지 30년 이상 된 장수 브랜드 10개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평균 22%가량 매출이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1950년에 탄생해 62돌을 맞은 ‘최장수’ 브랜드 칠성사이다의 매출이 40% 넘게 증가해 가장 높았다. 각각 1981년과 1974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페리오 치약은 25%, 에이스 크래커는 23% 매출이 뛰었다. 이 밖에 베지밀, 매일우유, 오뚜기카레 등도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였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장수 브랜드 제품은 오랜 기간 검증된 상품으로 불황에도 잘 팔린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23일부터 29일까지 롯데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장수 브랜드 상품 특별행사’도 마련했다. 장수 브랜드 상품은 정상가보다 최대 50% 저렴하게 살 수 있고 롯데멤버스 포인트도 최대 10배 적립할 수 있다.

행사에서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 골드를 정상가보다 50% 저렴한 1만 4500원에, 백설 황금 참기름은 40% 할인된 4780원에 각각 판매한다. 또 켈로그 스페셜K(480g)는 30% 저렴한 4700원, 롯데햄 떡갈비(270gX3)는 17%가량 싼 7480원에 살 수 있다.

강주리기자 jurik@seoul.co.kr



2012-08-21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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