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성인 1인당 마신 맥주는 89병이라는 통계가 나왔다.
19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 출고된 맥주량은 총 173만8천759㎘로 집계됐다.
이를 일반 음식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500㎖ 병제품으로 환산하면 34억7천752만병이 된다.
만 19세 우리나라 성인 인구를 3천900만명(통계청 기준)으로 보면 성인 1인당 마신 맥주는 89병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그러나 음주 인구만을 따진다면 1인당 마신 맥주는 100병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한국주류산업협회 등의 통계에 나온 국내 희석식 소주의 출고량은 32억7천225만병(360㎖)으로 성인 1인당 84병을 마신 것으로 환산됐다.
소주 역시 음주 인구만으로 본다면 1인당 100병이 넘는다.
작년 음주를 하는 성인이 1인당 마신 소주와 맥주의 양은 각 100병을 넘긴 셈이다.
맥주업체별로 작년 수출과 군납 등 면세 제품을 포함한 총 출고량은 오비맥주가 93만4천541㎘로 하이트진로의 91만5천187㎘보다 2.0% 가량 앞섰다.
그러나 내수만을 따지면 하이트진로가 87만3천845㎘로 오비맥주의 86만4천914㎘를 1.0% 가량 앞선다.
작년 소주와 맥주의 전년대비 출고량 증감은 1% 안팎의 미미한 수준이다.
연합뉴스
19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 출고된 맥주량은 총 173만8천759㎘로 집계됐다.
이를 일반 음식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500㎖ 병제품으로 환산하면 34억7천752만병이 된다.
만 19세 우리나라 성인 인구를 3천900만명(통계청 기준)으로 보면 성인 1인당 마신 맥주는 89병이라는 계산이 나온다.
그러나 음주 인구만을 따진다면 1인당 마신 맥주는 100병을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한국주류산업협회 등의 통계에 나온 국내 희석식 소주의 출고량은 32억7천225만병(360㎖)으로 성인 1인당 84병을 마신 것으로 환산됐다.
소주 역시 음주 인구만으로 본다면 1인당 100병이 넘는다.
작년 음주를 하는 성인이 1인당 마신 소주와 맥주의 양은 각 100병을 넘긴 셈이다.
맥주업체별로 작년 수출과 군납 등 면세 제품을 포함한 총 출고량은 오비맥주가 93만4천541㎘로 하이트진로의 91만5천187㎘보다 2.0% 가량 앞섰다.
그러나 내수만을 따지면 하이트진로가 87만3천845㎘로 오비맥주의 86만4천914㎘를 1.0% 가량 앞선다.
작년 소주와 맥주의 전년대비 출고량 증감은 1% 안팎의 미미한 수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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