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계열사들의 글로벌 행보에 속도가 붙었다.
CJ제일제당은 멕시코 주류시장에 햇반·양념장 등 대표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고, CJ오쇼핑은 중국, 인도, 일본에 이어 베트남 유통시장에도 진출했다. CJ제일제당은 9일 멕시코의 코스트코와 대량 입점 계약을 하고 32개 전점에서 햇반, 양념장, 만두 등 수출 주력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8월 ‘HetBahn’이라는 이름으로 코스트코에 입점한 햇반은 물량이 두 배 이상 늘어났으며 고기 양념장은 3월부터 ‘CJ BULGOGI’라는 제품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또 코스트코 매장 내 푸드코트에서는 햇반과 불고기 양념장으로 조리된 ‘불고기 덮밥’도 판매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연내 170개 이상의 매장을 확보하고 있는 월마트 계열 유통채널 샘스 클럽(SAM’S CLUB)에도 제품을 입점시킬 계획으로, 올해 멕시코에 6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리겠다는 각오다.
CJ제일제당의 식품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김동준 부사장은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될 경우 (멕시코가)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신흥 시장 전체 공략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CJ오쇼핑은 9일 최근 케이블TV 사업자인 SCTV와의 합자법인인 ‘SCJ Shopping Company’가 베트남 정부로부터 정식으로 24시간 채널 허가를 받았다.”며 “올 하반기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CJ제일제당은 멕시코 주류시장에 햇반·양념장 등 대표 제품을 선보이며 중남미 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고, CJ오쇼핑은 중국, 인도, 일본에 이어 베트남 유통시장에도 진출했다. CJ제일제당은 9일 멕시코의 코스트코와 대량 입점 계약을 하고 32개 전점에서 햇반, 양념장, 만두 등 수출 주력 제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해 8월 ‘HetBahn’이라는 이름으로 코스트코에 입점한 햇반은 물량이 두 배 이상 늘어났으며 고기 양념장은 3월부터 ‘CJ BULGOGI’라는 제품으로 판매를 시작한다. 또 코스트코 매장 내 푸드코트에서는 햇반과 불고기 양념장으로 조리된 ‘불고기 덮밥’도 판매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연내 170개 이상의 매장을 확보하고 있는 월마트 계열 유통채널 샘스 클럽(SAM’S CLUB)에도 제품을 입점시킬 계획으로, 올해 멕시코에 600만 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올리겠다는 각오다.
CJ제일제당의 식품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김동준 부사장은 “자유무역협정(FTA)이 체결될 경우 (멕시코가)브라질을 비롯한 중남미 신흥 시장 전체 공략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CJ오쇼핑은 9일 최근 케이블TV 사업자인 SCTV와의 합자법인인 ‘SCJ Shopping Company’가 베트남 정부로부터 정식으로 24시간 채널 허가를 받았다.”며 “올 하반기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1-02-10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